> 사업소개 > 기상정보사업 > 기상컨설팅 > 날씨영향분석

 

 

날씨영향분석

 

날씨가 고객사의 핵심경영지표(매출액, 판매량 등)에 미치는 영향을 통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그 결과를 표 및 그래프 등의 형태로 고객사에 제공하는 서비스

 

구분주요 내용
              상품구성기온 영향분석: 핵심경영지표와 기온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
                          - 예: A 상품의 판매량은 10℃에서 급증하여 22.3℃에서 가장 잘 판매됨
악기상 영향분석 : 핵심경영지표와 강수, 강설 등 악기상과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
                              - 예: A 상품의 판매량은 강수 10mm 발생 시 매출이 40% 감소함)
날씨 상관분석 : 상품들 중 날씨인자(기온, 강수량 등)에 대한 대체성, 보완성을 수치적으로 찾아내는 분석
기온 민감도 분석 : 각 상품이 시기별로 기온에 대해 받는 영향을 연도별로 비교하여 분석
날씨 색상 분석 : 날씨에 따라 매출 가능성이 높은 색상을 찾아내고 색상간 상관관계 제시
              개발기간1회 차 보고서 작성 시에는 40 영업일 소요, 2회 차 부터 15 영업일 소요 (아이템 수에 무관)
            주요대상업종의류, 유통, 레저, 외식업 등

 

 

<날씨 영향 분석보고서  예시>

0110161547405397

 

 

 관련 문의:  T. 02-360-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