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웨더의 언론기사 내용입니다.

  • [디지털타임스] 겨울철 `새집증후군` 고통 극심… 에어가드K 새집증후군 솔루션 제공
  • 새집증후군

     

    최근 극심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데에도 불구, 추운 날씨 때문에 환기를 제대로 시킬 수 없어 실내공기와 관련해 골머리를 앓는 이들이 부쩍 많아졌다.

     

    특히 '이사 성수기'라고 할 수 있는 가을철에 이사를 끝마친 이후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새집증후군'에 시달리는 이들이 적지 않은 상황.

     

    새집증후군이란 건축자재나 벽지 등, 아파트 및 건물 시설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 때문에 입주자나 거주자들이 건강적, 정신적으로 피해를 얻는 현상으로, 신축아파트의 경우에는 그 심각성이 더욱 여실히 드러나기도 한다.

     

    새집증후군의 흔한 증상은 새집에 들어갔을 때 느껴지는 불편감으로 어지러움이나 두통을 느끼기도 하고 기침이 잦아지거나 콧물이 심해질 수 있고, 원인 모르는 피부발진이 일어날 수도 있다. 감기랑 증상이 비슷하다보니 자칫 오해하기 쉽지만 새집의 공기 상태를 개선하지 않으면 증상이 나아지는 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린다.

     

    새집증후군 개선서비스 '에어가드K' 관계자는 새집증후군의 원인을 실내활동 증가 및 밀폐화, 미세먼지와 황사 증가, 실내공기질오염 등으로 꼽으며 환기를 꾸준히 해 실내 공기를 관리하길 추천하는 한편, 날씨나 기타 요인으로 환기가 어려운 경우에는 공기 전문가의 체계적인 솔루션을 통해서라도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전했다.

     

    에어가드K는 기상전문회사 케이웨더의 공기서비스로 현재 총 6단계의 공정을 통해 오염물질을 친환경적으로 분해하고 추가적으로 더 나오지 않게 차단해주며, 남아있는 유해물질, 미세먼지 한 톨까지 꼼꼼하게 제거하는 기술로 새집증후군을 해결해준다.  

     

    해당 업체는 자체 개발한 IoT공기측정기 '에어가드K IAQ 스테이션'을 고객들에게 무료 임대 후,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후 관리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에어가드K IAQ 스테이션'은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VOCs,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 소음까지 측정해주고 있어서 효율적인 실내 환경 관리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시공 후 실시간 공기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공기 오염 수치가 높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재시공을 진행하는 새집증후군 시공업체는 현재 에어가드K가 유일하다"며 "우리의 서비스를 이용한 사업장에는 실내공기 청정지역임을 알리는 인증마크를 부착해, 해당 사업장을 방문하는 손님에게까지 안정감을 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cskim@dt.co.kr

    첨부파일

    새집증후군
    .jpg
  • 2017-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