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웨더의 언론기사 내용입니다.

  • [지디넷코리아] KT-케이웨더, 실시간 초중고 미세먼지 측정
  •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 양주 한국외식과학고에 첫 적용
     

     

    KT(대표 황창규)는 날씨와 공기서비스전문기업 케이웨더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실내외 공기질 측정이 가능한 학교전용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경기도 양주시의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에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KT와 케이웨더는 한국외식고등학교 21개 교실과 학교 운동장에 공기질 측정기를 설치하고 24시간 365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생활가스(VOCs), 이산화탄소(CO2), 소음 등의 공기질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외식고등학교는 스마트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통해 제공되는 공기질의 상태를 확인한 뒤 미세먼지 측정수치가 나쁨으로 나올 경우 도교육청이 배포한 고농도미세먼지 대응 실무 메뉴얼에 맞춰 야외 활동과 교실 환기를 중단하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등의 절차를 따르게 된다.


    TAQ보도자료

     

    시간단위로 야외 체육 활동이 많은 초중고교는 실시간 공기질 모니터링의 필요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학생들의 야외활동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학교 실내외에 공기측정기 설치가 필요한 상황이다.

    한국외식고등학교는 스마트공기질 관리 솔루션이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력 향상을 위한 쾌적한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학부모들도 자녀가 생활하는 교실과 운동장의 공기질 상태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

    김동식 케이웨더 대표이사는 “스마트 공기질 솔루션은 현재 공기질 상태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예보와 기상예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솔루션으로 보다 정확한 야외활동 가능여부와 지속시간 등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김준근 KT 기가IoT 사업단장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의 위협으로부터 우리학생들이 안심하며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를 구축하게 됐다”며 “향후, 교실의 공기질이 나쁘면 공기청정기 자동으로 작동하게 하는 등 ICT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

  • 2017-06-05